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새로운 변종이 나올 때마다 코로나19의 증상이 어떻게 변했는지

by Healing New 2024. 5. 14.

Sars-CoV-2 바이러스의 새로운 변종으로 인해 사례가 급증하면서 전염병이 시작된 이후 질병이 얼마나 변했는지, 그리고 "Covid 발가락"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TV 방송인 메흐디 하산(Mehdi Hasan) 은 보름 전 트위터에 “거의 4년 동안 나는 가까스로 코로나19를 피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 "하지만 마침내 나를 얻었습니다. 2023년 말에요."

하산은 자신의 증상이 다행히 경미했지만, 그는 전염병인 Sars-CoV-2가 처음으로 전 세계로 퍼지기 시작한 지 4년 만에 처음으로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보고한 많은 사람 중 한 명일 뿐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새로운 변종이 감염을 지배하게 되면서 코로나19의 증상이 바뀌었습니다(제공: Getty Images)

JN.1과 KP.2의 증상은 무엇입니까?

최근 감염 급증의 이면에 있는 코비드-19 바이러스 버전은 이전의 Sars-CoV-2 변종과 동일한 증상( 인후염, 피로, 두통, 기침)을 많이 공유하고 있습니다.

증상의 차이는 개인의 기본 건강 상태와 면역 체계에 따라 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일부 임상의는 JN.1 감염의 가장 흔한 첫 징후 중 하나가 설사 나 두통이라고  보고합니다 . JN.1이 하위 변종인 Omicron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변종으로 인해  후각을 잃는 환자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

또 다른 Omicron 하위 변종인 KP.2는  JN.1과 많은 유전적 특징을 공유하지만 스파이크 단백질에서 두 가지 독특한 돌연변이를 보여 특정 아미노산 변화를 설명하는 방법으로 "FLiRT"라는 별명이 붙었습니다. KP.2는 JN.1보다 생식력이 더 높아 전염성이 더 높지만 바이러스 자체는 전염성이 최대 10배 낮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증상은 다른 Omnicron 변종에서 경험한 증상과 유사하다고 합니다.

1월 2일에 처음 보고되었지만 2024년 5월에 많은 국가에서  바이러스의 지배적인 버전 이 되기 시작한 KP.2 코비드 하위 변종 의 결과로 코비드-19 사례가 다시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2024  5월 13일까지  미국에서는 전체 사례의 28%를 차지했습니다 . 이는 지난 9월  프랑스에서 나타난  JN.1 코비드 하위 변종 으로 인해 연초 사례가 증가한 데 따른 것입니다  .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데이터 추적기에 따르면 이 변종은 1월 초 신규 감염의 약 60%를 차지했습니다. 

동시에  CDC  와  영국 보건 보안국 의 데이터에  따르면 코비드-19로 인한 입원 과 사망은 2023년 5월에 비해 현저히 낮았습니다. 일차 진료 의사들은 코비드-19 증상을 구별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말합니다. PCR 검사 없이 독감에 걸릴 수 있습니다.

영국 남서부 런던에 있는 Chartfield Surgery의 GP인 Ziad Tukmachi는 "Covid가 처음 발생했을 때 뇌 안개, 피로감, 미각과 후각 상실 등 매우 이상하고 모호한 증상이 특징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제 나는 그것이 독감과 더 유사한 증상으로 변이된 것을 느낍니다. 임상적으로 둘을 구별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이 모든 것은 바이러스가 점진적으로 덜 병원성으로 진화하고 있음을 시사할 수 있지만 역학자들은 상황의 현실이 더 미묘하다고 믿습니다.

영국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niversity College London)의 분자 바이러스학 교수인 그렉 타워스(Greg Towers)는 "바이러스가 반드시 덜 병원성인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오히려 이전에 Sars-CoV-2를 본 적이 있고 그에 대한 [그들의] 면역 반응을 더 잘 조절하기 때문에 병에 걸릴 경향이 덜한 인구를 감염시키고 있습니다."

상하이의 병원들은 코로나19 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압도당했습니다(제공: Getty Images)

이제 2024년에는 해당 사람이 이미 바이러스에 감염된 횟수, 백신 접종 상태, 백신 접종으로 인한 면역력이 약화될 수 있는지 여부 등 훨씬 더 복잡한 요인들이 혼합되어 결정됩니다.

결과적으로, 미국 뉴욕 시립대학교의 전염병학자인 데니스 내쉬(Denis Nash)는 현재 처음으로 코로나19를 경험하는 사람들은 특히 마지막 추가 백신을 접종한 지 꽤 된 경우에는 더 큰 위험에 처해 있다고 말합니다.

Nash는 "완전히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은 상태를 유지한 사람들이 여전히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백신을 접종하지 않았거나 접종을 덜 받은 경우 심각하고 장기간 증상이 나타날 위험이 가장 높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ars-CoV-2는 지속적으로 돌연변이를 일으키고 있으며 이는 인체에 ​​침입하려고 시도하는 방식을 미묘하게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JN.1 변종은 예를 들어 다른 Omicron 하위 변종에 비해 면역 체계를 회피하는 능력이 향상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인체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우려 중 하나는 미세 혈전 생성을 통해 혈관 및 내부 장기에 손상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의 능력입니다.

2023년 버지니아 커먼웰스 대학교 의과대학 연구원들은 현재 Omicron 관련 변종에 감염된 사람들이 초기 단계의 바이러스 감염에 비해 후각이나 미각을 잃을 가능성이 6~7%에 불과 하다고 보고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대신, 영국 엑서터 대학의 심장 대사 건강 부교수인 데이비드 스트레인(David Strain)과 같은 일부 임상의는  그의 환자들이 JN.1이나 EG에 감염되어 설사나 두통을 겪을 가능성이 더 높다고 말했습니다. 5가지 변형.

"바이러스 친화성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즉, 세포가 감염된다는 의미입니다"라고 Towers는 말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스파이크 단백질의 순서에 따라 결정됩니다. 전 세계 거의 모든 사람이 감염되거나 예방접종을 받았기 때문에 바이러스는 이러한 면역 반응을 피해 계속 전파해야 한다는 엄청난 압력을 받고 있으므로 스파이크 단백질은 많이 진화했습니다. 침입을 위해 다른 세포를 감염시키므로 사람들이 더 이상 후각이나 미각을 잃지 않습니다."

연구자들은 여전히 ​​Sars-CoV-2 감염의 좀 더 미묘하고 내부적인 결과가 바이러스의 변종마다 다른지, 아니면 이전 백신으로 유도된 보호 기능이 약화되어 차이가 더 많이 발생하는지 파악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우려 중 하나는 미세 혈전 생성을 통해 혈관 및 내부 장기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바이러스의 능력입니다 . 신장은 모세혈관이라고 불리는 약 백만 개의 작은 혈관으로 구성된 기관으로, 특히 취약한 것으로 보입니다. 스트레인이 본 환자들.

Strain은 "이것은 단지 관찰일 뿐이지만 새로운 JN.1 변종을 통해 더 많은 미세혈관 합병증과 신장 기능의 단계적 변화가 나타나고 있으며 이는 이전 변종보다 더 심각한 것으로 보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변종인지, 아니면 많은 사람들이 마지막으로 백신을 접종받은 지 18개월에서 2년이 지났다는 사실을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자신이 코로나19에 걸렸는지 확실히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PCR 테스트를 받는 것입니다(제공: Getty Images)

2023년 8월 연구 에서는 마이크로 혈전이 Long Covid의 원인일 수 있음을 암시하는 일부 증거가 등장하면서 마이크로 혈전이  많은 Long Covid 환자가 경험하는 인지 문제에 기여할 수 있다고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이제 우리가 계속해서 다음과 같은 결과를 볼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만성 사례의 추가 급증. 그러나 이것이 새로운 변종의 결과인지 아니면 인구 면역 감소의 결과인지 구별하기는 어렵습니다.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Imperial College London)의 면역학 교수인 대니 알트만(Danny Altmann)은 "2020년 3월~여름 기간의 연구에 따르면 어떤 경우든 장기 코로나19의 위험은 약 10%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훨씬 더 많은 감염을 보유하고 있으며, 장기간의 코로나19 위험은 가벼운 변종 때문이 아니라 백신 접종에 대한 어느 정도의 보호 덕분에 낮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스웨덴의 국가 코호트에 관한 BMJ의 논문에 따르면 보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추가 복용량을 늘릴 때마다."

이 모든 것은 모든 연령대가 백신 부스터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지속적으로 중요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정치인들은 오랫동안 코로나에서 벗어나고 싶어했지만 Strain은 다양한 변종들이 어떻게 우리를 계속 감염시키는지 계속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증상은 하나의 변종에서 다른 변종으로 바뀌는 것 같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가장 초기 증상이 두통인 기간도 있었고 위장 증상이 더 심한 기간도 있었습니다. 우리 모두는 정상적인 삶으로 돌아가야 하지만 현실은 코로나19가 아무데도 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Covid toe"는 어떻게 되었나요?

코로나19 대유행 초기 몇 달 동안, 이 질병의 특이하고 당황스러운 증상에 대한 보고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환자들은 발과 손에 통증이 있거나 참을 수 없을 정도로 가려운 병변이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동상 같은 피부 부기와 붉어짐은 일반적으로 "Covid 발가락"으로 알려졌습니다.

의사와 과학자들은 어떻게 호흡기 바이러스가 신체의 말단에 그렇게 이상한 증상을 일으켰는가에 대해 의아해했습니다.

코로나 발가락을 가진 사람들로부터 채취한 샘플에 대한 테스트에서는 동상에서 코로나19를 담당하는 바이러스인 Sars-CoV-2의 존재를 발견하지 못했으며, 이는 바이러스 자체가 직접적인 책임이 없음을 시사합니다. 대신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를 표적으로 삼는 면역체계를 돕는 인터페론 IFN-1이라는 단백질을 생산하는 면역체계 일부의 과도한 반응 의 결과일 수 있다는 등 수많은 가설이 제시됐다.

다른 사람들은 이것이 전혀 코로나19에 특정한 것이 아닐 수도 있고 오히려 동상에 걸리기 쉬운 사람들에게서 나타나는 반응일 뿐이라고 제안했습니다 .

또 다른 이론은 폐쇄 규정이 더 많은 사람들이 집 주변에서 적절한 신발을 신지 않고 너무 많은 시간을 가만히 앉아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입니다 .

흥미롭게도 바이러스가 진화하고 봉쇄 조치가 해제됨에 따라 이러한 피부 문제도 명백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코비드 증상을 기록한 348,000명 이상의 사람들의 보고된 증상을 연구한 영국 킹 칼리지 런던의 과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최근의 Sars-CoV 파동으로 인해 코비드 발가락 및 관련 피부 질환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바이러스 .

증상이 더 오래 지속되는 경향이 있는 델타 변종 파동에서는 17%에 비해 오미크론 변종으로 인한 파동 동안 11%의 사람들이 이러한 증상을 보고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