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아이들은 긴 Covid의 위험이 있습니까?

by Healing New 2022. 3. 1.

Covid-19는 대부분의 어린이에게 비교적 가벼운 질병을 유발하지만 이전에 건강했던 어린이는 바이러스와 관련된 장기적인 문제의 징후를 보이고 있습니다. 병에 걸리기 전 이탈리아 로마의 제멜리 대학 병원에서 다닐로 부온센소가 본 아이들은 활기차고 활동적이었습니다. 대부분은 운동을 했고 방과 후에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Covid-19에 걸렸습니다.

초기 바이러스 감염에서 분명히 회복된 지 몇 달 후, 아이들은 정상적인 삶으로 돌아갈 수 없도록 하는 다양한 증상으로 계속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Buonsenso는 "내가 본 대부분의 아이들은 코로나 이전에 완전히 건강했으며 스포츠와 방과후 활동을 하고 있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나서 두통이 생기거나 몇 시간 후에 집중하기 어려워서 정상적인 학교 일상으로 돌아갈 수 없었습니다."

Gemelli 대학 병원의 소아과 의사인 Buonsenso는 어린이가 장기간의 Covid에 취약한지 여부를 조사한 최초의 의사였습니다. 많은 소아과 의사와 마찬가지로 그는 피로, 불면증, 관절통, 호흡기 문제, 피부 발진 및 심장 두근거림과 같은 지속적인 증상을 보이는 아이들을 보아왔습니다.

Buonsenso는 코로나19 이후의 질병 연구에서 아이들이 뒤처지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그는 성인과 마찬가지로 무증상이거나 경미하게 감염된 어린이도 지속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어린이는 일반적으로 코로나19의 장기적인 영향에 덜 취약한 것으로 생각되어 왔으며 위험은 어릴수록 감소합니다. 이것은 어린 아이들이 ACE2 수용체를 갖고 있지 않기 때문일 수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 바이러스가 코와 호흡기에 있는 세포를 침범하는 열쇠 구멍인 ACE2 수용체 가 없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장기간 코비드로 고통받는 많은 어린이들은 코비드-19에 걸리기 전에 건강이 좋지 않은 징후를 보이지 않았습니다(Credit: Reuters/Carlo Allegri)

그러나 이전 형태의 코비드-19보다 더 전염성 이 강한 오미크론 변종 과 그 새로운 변종 BA.2 의 출현 으로 인해 이제 어린이의 바이러스 감염 비율이 훨씬 높아졌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의 보고서 에 따르면 2021년 12월 말 17세 미만 아동·청소년의 코로나19 입원율이 급격히 증가했다. 이것은 아직 예방 접종을 받을 자격이 없는 0-4세 어린이들 사이에서 특히 두드러졌습니다.

영국에서도 유사한 결과가 보고되었으며, 2022년 2월 초 보고서 에 따르면 오미크론 파동 동안 코비드-19로 병원에 입원한 어린이, 특히 1세 미만 어린이의 비율이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대다수의 어린이가 빠르게 회복되지만 전문가들은 여전히 ​​코로나19에 걸린 어린이의 비율이 증가할 수 있음을 나타내는 초기 징후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미국 코네티컷에 있는 예일 뉴 헤이븐 아동 병원에서 코로나 이후 치료 프로그램 을 운영하는 소아과 의사인 카를로스 올리베이라(Carlos Oliveira)는 "현재 코로나 이후 진단을 받는 어린이의 수가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예를 들어, 우리 병원에서 이번 달(1월) 코로나 이후 상태로 진단받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수가 여름에 경험한 것보다 이미 3배 이상 많습니다. 다른 국가에서도 비슷한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이는 영국 통계청의 최신 데이터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16세 미만 아동이 장기간의 긴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고 보고한 사람의 수가 2021년 12월 49,000 명 에서 2022년 1월 117,000명 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린이의 장기간 코비드의 위험이 명백히 높아졌다는 것은 더 많은 어린이에게 이 질병에 대한 예방 접종을 해야 한다는 주장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꾸준히 증가하는 환자 유입을 처리하기 위해 영국은 현재 코로나 이후 치료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15개의 전문 소아과 허브 를 설립했으며 미국 및 기타 많은 국가에서 유사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Los Angeles 아동 병원  은 Covid-19 감염의 여파를 둘러싼 미스터리를 풀기 위한 국가 계획의 일환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Long Covid를 연구하기 위해 특별히 830만 달러(620만 파운드)의 보조금 을 받았습니다. .

소아에서 장기간 코비드(Covid)의 위험이 명백히 높아짐에 따라 더 많은 소아에게 이 질병에 대한 백신을 접종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었습니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Covid-19 예방 접종은 장기간의 Covid 증상이 발생할 위험이 낮습니다. 그러나 영국, 미국 및 프랑스와 스페인과 같은 다른 많은 유럽 국가에서는 현재 5세에서 11세 사이의 어린이에게 백신을 접종하고 있지만 5세 미만 어린이의 경우 백신 사용 승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요 질문 중 하나는 Covid가 어린이에게 얼마나 흔한지 알아내려는 노력으로 남아 있습니다.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niversity College London)의 과학자들은 최근 이 상태에 대한 최초의 표준화된 정의를 발표했습니다. 즉, 초기 Covid-19 테스트 후 어린이의 신체적, 정신적 또는 사회적 웰빙에 영향을 미치고 최소 12주 동안 지속되는 증상입니다. 이를 통해 연구자들이 질병의 경과 와 다양한 결과 를 연구하고, 얼마나 많은 어린이가 질병의 영향을 받는지 정확하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난 9월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niversity College London)과 영국 공중보건국(Public Health England)의 연구원들은 1월에서 3월 사이에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인 11세에서 17세 사이의 어린이 3,06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후 첫 번째 구체적인 답변 중 일부를 발견했습니다.

십대의 2%에서 14% 사이 에서 양성 PCR 테스트를 보고한 지 15주 후에도 여전히 피로, 숨가쁨 및 지속적인 두통을 경험했으며 바이러스에 대해 음성 테스트를 받은 대조군보다 더 높은 비율로 발견되었습니다. 같은 시기에 이스라엘 보건부 는 어린이의 11.2%가 회복의 일환으로 장기간 코비드의 일부 증상을 보고했으며 1.8-4.6%가 6개월 후에도 계속 증상을 경험한다는 조사를 발표했습니다.

Omicron은 세계 여러 지역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의 입원을 증가시켰습니다(Credit: Reuters/Hannah Beier)

포스트 코로나 클리닉을 운영하는 소아과 의사 들은 진정한 유병률이 10%의 영역에 있다고 믿습니다 . 그러나 다른 과학자들은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은 어린이의 절반 이상이 전염병 기간 동안 두통, 피로, 수면 장애 및 집중력 문제로 고통받았다는 사실로 인해 데이터가 흐려졌다고 지적합니다 . 아동의 지속적인 코로나19 이후 증상에 대한 많은 설문조사는 코로나19에 감염된 아동을 감염되지 않은 대조군과 비교하지 않아 증상 유병률이 과도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많은 과학자들은 특히 오미크론의 여파로 긴 코비드의 진정한 위험을 정확하게 결정하기 위해 더 엄격한 연구가 계속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더 많은 어린이들이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받으면 영향을 받는 숫자가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Buonsenso의 경우, 청소년과 어린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긴 코로나바이러스의 진정한 유행이 무엇이든 간에, 바이러스에 감염된 순수한 숫자는 상당한 숫자가 고통을 겪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는 "장기간 코로나19 유병률이 2%로 밝혀지더라도 수십만 명의 어린이가 코로나19에 감염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여전히 매우 큰 숫자"라고 말했다.

아이들이 장기간 코비드 증상을 보이는 정확한 이유는 여전히 미스터리입니다.

현재 가장 많이 거론되는 가설은 소혈관의 염증성 변화가 장기 기능 장애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 야콥 아르만

올리베이라는 어떤 경우에는 어린이들이 Covid-19, Sars-CoV-2를 유발하는 바이러스로 인해 장기 손상을 입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심장이나 췌장을 침범하여 특정 기관에 염증이 생기는 심낭염이나 췌장염과 같은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호흡 문제 및 기타 장기적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지만 이는 상대적으로 드뭅니다.

성인에게 장기간 코비드가 발생하는 이유에 대한 일련의 이론이 있습니다 . 휴면 바이러스의 재활성화, 체내에 남아 있는 바이러스 단편, 서로 다른 조직의 세포에 결합하는 소위 자가항체와의 바이러스 유도 자가면역 반응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어린이에게도 마찬가지일 수 있지만 어린이와 성인 모두에게 장기간 코비드가 발생하는 가능한 메커니즘으로 고려되는 또 다른 아이디어는 바이러스가 순환계에 손상을 유발한다는 것 입니다.

독일 드레스덴 공과대학의 소아과 의사인 야콥 아르만(Jakob Armann)은 "현재 가장 많이 이야기되고 있는 가설은 작은 혈관의 염증성 변화가 장기 기능 장애로 이어진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긴 Covid의 가능한 원인을 식별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현재 이를 증명하는 어린이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는 없습니다."

그러나 Oliveira는 어린이의 긴 Covid를 일으키는 과정이 항상 성인과 동일하다고 확신하지 않습니다. 우선, 증상 프로파일이 미묘하게 다릅니다. 많은 성인이 뇌 안개 및 기타 신경학적 문제를 경험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어떤 경우에는 신체의 자체 조직을 공격하는 항체인 자가항체의 존재에 의해 유발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올리베이라는 어린이들에게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의 주요 증상은 피로, 두통, 현기증, 근육 및 관절 통증 등의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자가항체가 이 질병의 주요 원인이라고 가정해 봅시다. 그러면 이러한 자가항체는 연령에 관계없이 생산되어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따라서 긴 코비드의 유병률은 모든 연령대에서 동일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을 알 수 없습니다. 유병률은 어린이에게서 더 낮습니다."

세계 여러 곳에서 학교가 다시 문을 열면서 어린이들 사이에서 Covid-19의 확산이 증가했습니다(제공: Aamir Qureshi/Getty Images)

대신 올리베이라 는 코로나 이후 염증이 있는 의사에게 진찰을 받은 어린 아이들이 혈액에 바이오마커가 있는 경향이 있다는 연구 결과를 지적합니다. 혈류. 그는 코비드-19가 주로 성인의 호흡기 질환이지만 민감한 어린이의 비율에서는 위장 문제가 더 많을 수 있으며 바이러스 입자가 혈액으로 재흡수되기 전에 장에 남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우리는 어린이와 성인 모두 대변에서 바이러스의 DNA를 몇 달 또는 몇 달 동안 흘릴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따라서 장 누수로 인해 죽은 바이러스에 다시 노출되면 갑작스러운 염증 과정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이 합리적인 생각입니다." 말한다. "이것이 사실로 판명되면 감염된 어린이에게 장 누수가 있는지 테스트하고 누가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지 예측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엄청난 일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성인과 마찬가지로 하나 이상의 설명이 있을 수 있습니다. Buonsenso는 현재 Karolinska Institute와 협력하여 코로나19에 걸린 어린이에게 명백한 유전적 장애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모스크바에 있는 세체노프 대학의 소아과 전문의 다니엘 먼블리트는 알레르기에 대한 감수성과 장기간의 코비드에 대한 취약성 사이에 연관성이 있는지 조사해 왔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알레르기의 주요 이론 중 하나는 신체의 백혈구, 즉 Th1 및 Th2 세포의 불균형 이었습니다. Th1 세포는 외부 침입자에 대한 1차 방어선 역할을 하며 병원체에 반응하여 염증을 생성합니다. Th2 세포는 2차 반응이며 항체를 생성합니다.

잘 기능하는 면역 체계에서 이 세포의 두 그룹은 시스템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함께 작동합니다. 그러나 일부 민감한 개인에서는 한 그룹이 너무 지배적이어서 바이러스 또는 기타 외부 자극에 과도한 반응을 일으켜 알레르기 및 기타 자가면역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Munblit은 이것이 포스트 코로나 증상의 가능한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나는 장기간 코비드에 걸린 어린이의 3분의 2에서 4분의 3이 3개월 후에 회복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 다닐로 부온센소

그는 "알레르기 병력이 있는 어린이가 장기간 코로나에 걸릴 확률이  높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고 말했다. "그러나 불행히도 부모가 자녀의 알레르기 질환을 과도하게 보고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증거가 있기 전에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코로나19가 어린이들에게 장기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이 전 세계의 부모들을 두렵게 했지만, Buonsenso는 대다수의 경우 몇 개월 이내에 회복되어 교육 및 발달에 장기적인 영향이 없음을 의미하는 가족들을 안심시키기 위해 열심입니다. .

그러나 초기 감염 후 6개월 이상 계속되는 소아의 경우가 있습니다. 이스라엘 슈나이더 어린이 의료 센터(Schneider Children's Medical Center of Israel)의 전문가들은 최근 코로나19에 걸린 어린이가 천식 및 청력 상실과 같은 만성 문제로 발전하는 사례와 근육통으로 인해 걷기에서 기어 가기로 되돌아가는 발달 상태로 되돌아간 유아 사례를 보고했습니다.

Buonsenso는 "지금까지 장기간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린 어린이의 3분의 2에서 3/4이 3개월 후에 회복된다고 말하고 싶지만, 약 10-20%는 자발적으로 회복되지 않는 하위 집합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어린이들 중 홍역이나 다른 바이러스 감염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장기적인 후유증을 겪을지 아직 알 수 없습니다."

국립보건원(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은 Covid-19에 양성 반응을 보인 최대 1,000명의 어린이와 청년을 추적하고 최대 3년 동안 추적하여 건강과 삶의 질에 대한 장기적인 영향을 조사하는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

의사들은 또한 장기간 코로나로 고통받는 어린이에게 코로나19 백신을 투여하면 성인에게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 Oliveira는 이것이 여전히 몸 어딘가에 바이러스 입자가 남아 있는 일부 어린이들에게 성공적인 치료 접근 방식으로 입증되었다고 말합니다.

"바이러스의 일부가 남아 있는 경우 백신을 통해 이를 제거할 수 있다는 아이디어가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여러 명의 아이들이 증상이 지속되는 것을 보았지만 모두가 나아진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증상이 완전히 또는 부분적으로 해결되었습니다. 한 아이는 몇 달 동안 심한 복통을 겪었고 다른 한 아이는 두통,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그리고 백신 접종 후 복통과 두통이 완전히 사라졌지만 열은 남아 있었다. 3가지 증상 중 2가지가 사라지는 것, 나에게는 승리다"라고 말했다.

아직 말하기에는 이르지만 러시아의 연구원들이 알레르기와 장기간의 코로나바이러스 사이에 연관성이 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제공: Peter Kovalev/TASS/Getty Images)

그 외에도 가능한 한 문제를 완화하려고 노력하는 문제로 남아 있습니다. 현기증과 같은 일부 증상은 심박수를 줄이기 위해 약물로 치료할 수 있으며 Oliveira는 만성 통증이 있는 어린이를 인지 행동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대처 방법을 찾도록 돕습니다.

다른 전문가들은 어린이의 장기간 코비드에 대한 연구의 증가가 다른 어린이의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장기적인 합병증을 밝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예를 들어 RSV는 천식을 유발할 수 있는 반면 인플루엔자  엡스타인-바 바이러스 는 소수의 어린이에게 만성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네소타 대학 의과대학 소아과 전문의인 Henry Balfour는 이러한 모든 바이러스 후 상태가 유전 코드 내의 유사한 약점에서 비롯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Balfour는 "이 모든 문제는 다양한 형태의 면역 조절 장애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우리 유전자에 공통 조상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조사할 가치가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15세 딸 키티가 장기간의 코비드 증상을 앓은 후 Long Covid Kids를 설립한 Sammie McFarland와 같은 많은 부모에게는 최근 몇 달 동안 더 많은 정책 입안자와 의사가 이 문제를 더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것을 보는 것이 안심이 되었습니다. . McFarland는 딸의 질병이 처음 간호사에게 설명되었을 때 그녀는 관심을 끌기 위해 고발당했으며 다른 많은 부모들은 자녀의 문제가 심리적인 문제라고 들었습니다.

McFarland는 "Royal College of Paediatrics and Child Health에서 가족들이 GP에게 증상을 보고하고 조작된 질병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는 기사를 발표한 이후로 이것이 우려되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런 다음 긍정적인 접근 방식이 장기간의 코로나를 치료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독성 양성 여단이 있습니다. 물론 양성이 모든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손상된 장기를 치료하지는 못합니다."

장기간에 걸친 코비드(Covid)는 상대적으로 적은 비율의 어린이에게만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Buonsenso는 그 숫자가 여전히 너무 커서 세계가 그들의 곤경을 무시할 여유가 없다고 말합니다.

"어린이의 경우 빈도가 적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것을 보고하는 많은 환자 앞에서 눈을 감는 것이 매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이는 여러 가지 합병증이 있는 어린이를 돌보는 것이 매우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국가 보건 시스템에 문제를 일으키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과거에 엡스타인-바 및 기타 바이러스 감염으로 장기적인 문제를 경험했지만 주요 지금의 차이점은 수천 명의 환자가 생명을 되찾기 위해 싸우고 있다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