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스타틴 알약은 근육통이나 문제를 거의 일으키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by Healing New 2022. 9. 4.

스타틴은 혈관 막힘을 유발하는 지방 플라크의 축적을 감소시킵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스타틴을 복용하는 사람들은 정제가 근육통을 유발하는 경우가 드물다는 사실을 안심할 수 있다고 대규모 연구의 저자가 말했습니다.

알약은 심장 마비와 뇌졸중을 예방할 수 있지만 위험한 근육 염증의 매우 드문 위험 때문에 언론이 좋지 않습니다.

영국 심장 재단(British Heart Foundation)은 환자가 경미한 근육통으로 인해 자동으로 정제를 중단해서는 안 된다고 말합니다.

결론은 거의 155,000명의 사람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들은 치료와 가능한 부작용을 평가하는 다수의 스타틴 시험에 참여하고 있었습니다.

근육통이나 쇠약은 스타틴 복용 여부에 관계없이 참가자들에 의해 일반적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일부 지원자는 비교를 위해 스타틴 대신 위약이나 가짜 정제를 받았습니다.

두 그룹(스타틴 또는 위약)의 약 4분의 1이 약간의 근육통을 보고했습니다.

연구원에 따르면, 치료 첫 해 동안 스타틴 요법은 위약에 비해 근육통이나 약화가 7% 증가했으며, 이는 스타틴을 투여한 환자의 이러한 근육 관련 보고 중 15건 중 1건만이 스타틴 때문임을 시사합니다. .

스타틴으로 인한 근육 증상의 절대 초과 위험은 첫 해에 치료받은 환자 1,000명당 11명이었다고 연구자들은 계산합니다.

치료 1년 후, 스타틴을 투여한 군과 위약을 투여한 군 사이에 근육통 또는 쇠약에 대한 보고에 유의한 차이가 없었습니다.

이 연구 결과 는 Lancet에 게재 되었으며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올해 유럽 심장학회 에서 발표되었습니다.

공동 주저자인 콜린 베이젠트(Colin Baigent) 교수는 "스타틴이 근육통을 자주 일으킬 수 있다는 생각은 일부 환자와 임상의들 사이에서 확고한 믿음이었다. 그러나 우리 연구에 따르면 스타틴을 복용하는 사람들에게 스타틴이 근육통의 원인이 되는 경우는 드물다"고 말했다.

그는 스타틴을 복용하는 환자가 근육통을 보고한다면 먼저 증상이 스타틴 때문이 아니라 다른 원인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가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스타틴 요법은 다른 잠재적인 원인이 조사될 때까지 계속되어야 합니다."

그는 부작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한 근육 손상의 매우 드문 경우를 경계하는 것이 여전히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우리의 분석에 비추어 볼 때 스타틴 치료 중 경험하는 대부분의 근육통이 스타틴으로 인한 것이 아님을 명확히 하기 위해 스타틴 약물 라벨의 정보를 수정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타틴은 수백만 명이 복용하는 영국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약물 중 하나입니다.

연구에 자금을 지원한 영국심장재단(British Heart Foundation)의 닐레시 사마니(Nilesh Samani) 교수는 이번 발견이 "심장마비와 뇌졸중을 예방하는 것으로 입증된 생명을 구하는 약물을 복용하거나 복용을 고려 중인 많은 사람들에게 확신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영국에서는 매년 심혈관 질환으로 약 160,000명이 사망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