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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십대 두뇌의 가장 큰 신화

by Healing New 2022. 9. 7.

우리의 뇌는 청소년기에 크게 변합니다. 새로운 연구는 십대들이 그들의 잠재력을 달성하도록 돕기 위해 이러한 변화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심리학자인 Terri Apter는 십대 두뇌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18세 소녀에게 설명했던 때를 아직도 기억합니다. 십대는 기쁜 듯이 대답했습니다.

십대의 부모와 교사는 가연성이 높은 마음을 다루는 감각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십대 시절은 충격적인 변화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즉, 마음과 영혼이 뒤집어져 그 사람을 예전의 어린 시절과 구별할 수 없게 만드는 것입니다. 통제하기 힘든 기분 변화, 정체성 위기, 사회적 승인에 대한 갈망, 위험과 모험에 대한 새로운 취향, 그리고 그들의 행동이 미래에 미칠 영향에 대해 완전히 생각하지 못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러한 혼란 속에서 청소년들은 평생 지속될 수 있는 결과와 함께 학업 잠재력에 대해 지속적으로 평가를 받습니다. 18세에 운명이 정해져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완벽한 학교 기록은 명문 대학에서 자리를 찾는 것을 훨씬 더 쉽게 만들어 줄 것이며, 이는 결과적으로 취업의 선택을 넓혀줄 것입니다. 그러나 그 당시의 감정적 롤러코스터는 십대들이 지적 잠재력에 도달하는 것을 극도로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과학자들이 이 핵심 발달 시기에 걸쳐 신경 변화를 도표로 작성하고 십대 뇌의 신비를 해독할 수 있었던 것은 지난 20여 년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 흥미롭고 새로운 통찰력은 십대들이 왜 그렇게 느끼고 행동하는지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그들은 또한 어른들이 십대들에게 어렵거나 당혹스러워하는 경향이 있는 특성 중 일부가 강점으로 바뀔 수 있고, 두뇌가 아직 가단한 시기에 기술과 통찰력을 얻는 데 사용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결국 청소년기는 다양한 인지적 도약의 시기이기도 하다. 십대들은 더 추상적인 추론과 더 미묘한 "마음 이론"을 포함하여 정교하고 성숙한 사고 방식 을 개발하기 위해 어렸을 때 배운 기본 사항을 바탕으로 합니다 .

"50년 전에는 학교에서 학생들이 사춘기에 대해 알아야 할 필요가 없다고 여겨졌을 것"이라고 임상 심리학자이자 The Teacher and Teenage Brain의 저자인 John Coleman은 말합니다. "그리고 20~30년 후에 우리는 왜 학생들이 그들의 두뇌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도록 돕지 않았는지 묻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진정한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십대 시절은 엄청난 지적 성장의 시간이 될 수 있지만 동시에 극심한 학업 압박도 받을 수 있습니다(Credit: Getty Images)

십대 두뇌 이해하기

 

역사를 통틀어 많은 십대들이 오해를 받는다고 불평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청소년 행동에 대한 우리의 전통적인 설명은 실망스러울 정도로 조잡했습니다. 그들의 위험 감수, 반항, 충동 및 전반적인 과민 반응은 무지와 미성숙, 또는 "격렬한"호르몬과 성욕 증가와 같은 것으로 쉽게 비난받을 수 있습니다.

종종 그들의 감정적 고뇌에 대한 불평은 단순히 조롱을 불러일으킵니다. 신경과학자 사라-제인 블레이크모어(Inventing Ourselves: The Secret Life of the Teenage Brain)는 최근 이렇게 말했습니다 . 십대를 조롱하고 악마화하십시오."

더 많은 과학적 이론들이 십대 생활에 대한 다소 냉담한 그림을 그렸는데, 이는 그들의 소외감을 가중시켰을 뿐입니다. 예를 들어, 50년대에 정신 분석가인 Anna Freud는 십대들이 부모와 "이혼"하려고 시도 하고 가족과의 유대를 끊고 삶을 계속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심리학자이자 Teen Interpreter: A Guide to Raising Adolescents and Joys of Raising Adolescents의 저자인 Apter는 "10대가 자신의 내부 가구에서 부모를 몰아내려고 노력하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청소년은 반항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종종 부모의 승인을 갈망합니다.

이러한 이전 설명은 어느 정도 사실일 수 있지만 대부분의 십대 경험의 뉘앙스를 고려하지 않습니다. Apter가 십대 및 그 부모와 인터뷰한 내용은 청소년들이 종종 부모의 승인과 수용을 간절히 갈망함을 시사합니다. 따라서 그들은 확실히 독립을 원하지만 어떤 대가도 치르지 않습니다. 그러한 관찰은 이혼 이론과 잘 맞지 않습니다.

우리가 십대들을 돕기 위해 Apter는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엄청난 사회적 도전을 포함하여 실제로 겪고 있는 것의 미묘함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여기에는 신체의 신체적 변화와 그에 대한 사회적 기대의 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당혹감에 대한 인식이 반드시 포함됩니다. 그러한 경우, 그들은 스스로에게 이질감을 느끼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동시에 우리는 뇌 내에서 일어나는 해부학적 변화를 인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능적 MRI 스캔의 발명으로 과학자들은 이제 평생 동안 이 "블랙박스" 내부에서 정점을 찍을 수 있습니다 .

십대들은 독립을 위해 노력하면서도 종종 따뜻함과 인정을 원합니다(Credit: Getty Images)

유아기는 물론 가장 큰 변화의 시기입니다. 생후 처음 몇 개월 동안 뇌는 중복 신경 경로를 제거하기 전에 뉴런 사이에 많은 연결을 구축하여 보다 효율적인 네트워크를 가능하게 합니다. 이 타고난 "가소성"은 어린 아이의 두뇌가 특히 가단성이 있어 짖는 아기에서 걷고 말하는 유아로 변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십대의 뇌는 어떻게 변합니까?

우리가 어린이에서 성인으로 성숙함에 따라 우리의 뇌는 엄청난 변화를 겪습니다. 다음은 가장 중요한 몇 가지입니다.

- 전두엽 피질은 청소년기 전반에 걸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정리하여 뇌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이것은 기술의 엄청난 확장을 허용합니다.

- 전두엽과 두정엽에서 뇌는 유사하게 가장 중요한 연결을 강화합니다. 이것은 뇌 스캔에서 "백질"의 현저한 증가로 나타납니다.

- 이러한 변화가 발생함에 따라 일부 뇌 영역은 다른 영역보다 빠르게 발달하여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상과 관련된 영역은 자제력과 관련된 영역보다 빠르게 발전하는 경향이 있어 충동적인 결정을 조장할 수 있습니다.


감각 처리와 관련된 영역과 같은 뇌의 많은 영역에서 이러한 네트워크는 청소년기 훨씬 전에 안정화되는 경향이 있어 초기 "민감한 시기" 이후에 언어나 음악과 같은 특정 지각 또는 운동 기술을 배우는 것이 더 어려워집니다.

그러나 전두엽 피질은 다른 궤적을 보이며 사춘기와 청소년기를 거쳐 성인기 초기까지 계속해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가지치기합니다. 전두엽과 두정엽에서 뇌는 또한 신호 전달을 향상시키는 수초로 알려진 지방 절연 외피를 추가하여 가장 중요한 연결을 강화합니다. 뇌 스캔에서 이것은 청소년기에 "백질"이 눈에 띄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이러한 발달 영역은 감정 조절, 주의력 유지, 문제 해결 및 추상적 추론을 포함한 다양한 기술에 중요합니다.

십대의 두뇌는 이미 유아기의 유연성을 어느 정도 상실했을 수 있지만, 이러한 지속적인 발달은 그들이 학습을 위한 엄청난 능력을 가진 지적 자극에 여전히 매우 민감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어린 시절에 개발하기 시작한 학문적 기술과 지식을 기반으로하고 세계를 경험하는보다 정교한 방법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일어나는 신경학적, 심리적 변화는 때로 압도적으로 느껴질 수 있으며, 이는 학교와 가정에서 많은 혼란을 야기하는 일부 행동을 설명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십대들은 위험에 대한 사랑으로 유명하지만 이것은 또한 긍정적인 새로운 경험에 마음을 열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Credit: Getty Images)

이유가 있는 반항아

 

십대의 유명한 위험 감수, 규칙 위반 및 일반적인 반항을 고려하십시오.

뇌 영상 연구에 따르면 보상과 관련된 뇌 영역은 일반적으로 억제 및 자제와 관련된 영역보다 더 빠르게 발달합니다. 평균적으로, 그들은 성인과 어린이 모두에 비해 쾌락과 호기심과 관련된 신경 전달 물질인 도파민 신호 전달에서 더 큰 활동을 하며, 새롭고 흥미로운 것을 경험할 때 더 큰 스파이크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십대들이 새로운 경험을 시도하려는 유혹을 더 많이 받는 것은 당연합니다. 한 가지 결과는 충동적이고 위험한 결정을 내릴 수 있지만 이러한 호기심은 이점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십대는 성인이 되어서 개인적인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적절한 로맨스를 서두르면 어떤 파트너가 더 잘 어울릴지 배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데이터에 따르면 오늘날 십대들은 몇 년 전의 섹스, 마약, 로큰롤에 쉽게 유혹을 받지 않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더 개방적인 태도는 다음과 같은 삶의 다른 많은 영역에서 여전히 분명할 것입니다. 새로운 기술에 대한 그들의 매력. 십대들이 자신의 이익을 고집스럽게 추구하고 권위를 무시하는 것은 기술, 사회 및 정치적 변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Apter는 "당신에게는 경계를 탐구할 새로운 세대가 있습니다. 당신은 창의력과 모험심, 창의성이 매우 뛰어납니다."라고 말합니다.

보살핌을 받는 십대들이 공부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을 선호하는 부모와 교사에게는 이것이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의미 있는 대의를 향해 돌진할 때 이 두려움 없는 에너지는 예를 들어 기후 변화 또는 기타 글로벌 문제를 다루는 것과 관련하여 나머지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대와 청년 들은 독재정권과 용감하게 싸웠지 만 기성세대는 이를 묵인했습니다.

 

기분 변화

 

십대의 기분 변화는 성숙과 관련된 생리적 및 심리적 과정의 상호 작용으로 유사하게 설명될 수 있습니다. 우선, 많은 십대 들은 기분을 바꿀 수 있는 세로토닌, GABA, 코티솔과 같은 신경 전달 물질과 호르몬의 변동 이 더 큽니다. "만약 당신이 세로토닌을 복용한다면, 그것은 '기분 좋은 호르몬'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떨어지면 기분이 매우 나빠질 것입니다."라고 Coleman은 말합니다.

십대들은 또한 다른 사람들을 처리하고 반응하는 데 관여하는 내측 전전두엽 피질의 활동 증가를 경험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자기 평가와 관련된 뇌 영역의 활동은 특히 상태와 관련된 정보 의 경우 청소년기 중반에 최고조에 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회적 상호 작용과 네트워크를 이해하는 이러한 능력은 십대의 우정 형성에 매우 중요하지만, 이는 십대가 사소한 것과 적대감에 특히 민감하여 사회적 불안에 대한 감수성을 증가시킨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십대들이 '과도하게 극적인' 것처럼 보일 때, 그들은 단순히 감정 세계의 복잡성을 탐색하는 법을 배우고 있는 것입니다.

십대 자녀를 둔 부모는 자신의 감정에 대해 숙고하는 데 얼마나 오래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지 놀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부분적으로 그들이 그것을 해석하고 건설적으로 대응하는 방법을 아직 배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심각한 실패를 경험한 적이 없다면 시험 결과에 대한 실망을 처리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렵습니다.

십대들이 "과도하게 극적"인 것처럼 보일 때, 그들은 단순히 자신의 감정 세계의 복잡성을 스스로 탐색하는 법을 배우고 있는 것입니다.

 

졸린 머리

 

마지막으로 10대들의 유명한 혼수상태가 있습니다. 이것은 종종 게으름이나 무관심, 또는 "합리적인 시간"에 잠자리에 들기를 완고하게 거부하는 것으로 오인됩니다(그들의 유명한 반항심의 또 다른 예). 사실 그것은 그들이 통제할 수 없는 일입니다. 그들의 생체 시계는 단순히 성인의 리듬과 동기화되지 않는 방식으로 프로그래밍되어 있습니다 .

우리는 밤에 뇌에서 멜라토닌 수치가 상승할 때 졸음을 느끼고, 아침에 특정 수치 아래로 떨어지면 깨어날 것입니다. 십대의 경우 멜라토닌은 성인보다 늦게 오르고 내리는 것입니다. 즉, 부모가 건초를 칠 준비가 되었을 때 기민하고 활동적이라고 느끼며, 부모가 이미 일어났을 수도 있는 이른 아침에 피곤하고 졸릴 것입니다. 몇 시간 동안.

Coleman은 "사실상 어떤 성인도 아침 9시에 뇌에 멜라토닌이 남아 있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십대의 약 절반은 남아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청소년기는 어려울 수 있지만 창의성, 기쁨, 자유의 시기이기도 합니다(Getty Images)

두뇌의 '보상 회로' 두드리기

 

이러한 모든 발견은 청소년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학교의 요구를 포함하여 인생의 도전을 통해 청소년을 지도하고자 하는 부모와 교사에게 진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십대들이 대유행의 스트레스를 받은 후 일상 생활에 적응하는 법을 배우기 때문에 이러한 교훈은 특히 중요할 수 있습니다.

징계를 고려하십시오. 십대의 반항에 좌절감을 느끼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그들의 극단적인 감정적, 사회적 민감성으로 인해 분노에 잘 반응하지 않을 것입니다. Apter는 "고함을 지르는 것은 매우 유혹적이지만 실제로는 역효과를 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감정적 메시지에 너무 민감해서 당신이 전하려고 하는 어떤 논리도 들을 수 없을 것입니다."

더 효과적인 징계를 위해 Apter는 십대에게 그들의 행동에 대해 배상하도록 요청할 것을 제안합니다. 십대 청소년이 파티를 너무 열심으로써 학업을 게을리했다면, 부모는 단순히 공부를 게으르거나 근거를 두는 것이 아니라 이제 학업이 통제되고 있음을 증명함으로써 사교할 권리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십대의 보상 회로에서 증가된 도파민 활동을 감안할 때 칭찬과 긍정적인 피드백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빠르게 제공되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많은 학교에서 학생들은 시험이나 교과 과정을 마친 후 몇 주 후에 성적을 받습니다. Coleman은 이것이 좋은 결과에 대한 흥분과 만족을 감소시킨다고 믿습니다. "피드백을 빨리 받을수록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따라서 단순히 그 과정을 단축하고 학생들의 노력을 칭찬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Coleman은 말합니다.

다음은 수면의 문제입니다. 이상적으로는 학교에서 일정을 변경하여 십대들이 나중에 수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고 오전 전반부에 시험을 치르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Coleman은 "학교가 이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매우 강하게 느낍니다."라고 말합니다. 최소한 교사와 부모는 십대들이 아침에 졸려 보일 때 약간의 여유를 주어야 합니다. 그들은 시차로 인한 피로와 유사한 경험을 하고 있으며, 그들에게 마지막으로 필요한 것은 부담을 더하기 위해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 것입니다.

Coleman은 스스로 공부하는 행위와 관련하여 많은 학생들이 성공적인 학습 기술에 대한 더 나은 지식을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시험 전에 단순히 수동적으로 구절을 다시 읽는 것보다, 방금 배운 내용을 요약하거나 주제에 대한 새로운 질문에 답을 시도함으로써 기억에서 자료를 능동적으로 재생성하려는 시도가 더 성공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의미 있는 참여는 십대의 두뇌의 유연성과 사실을 흡수하고 복잡한 정보를 처리하는 능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여기에서 더 똑똑한 학습 기술을 위한 BBC Future의 조언을 읽을 수 있습니다 .)

 

변화 수용

 

다른 일을 하지 않고 단순히 십대들의 감정에 진정한 관심을 표현하고 그들이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의 이유를 이해하도록 돕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10대들과 그녀의 작업에 대해 이야기할 때 Apter는 많은 긍정적인 만남을 가졌습니다. 그녀는 십대들이 종종 두뇌의 변화가 그들의 행동에 의해 형성될 수 있다는 생각을 특히 잘 받아들인다고 지적합니다 . 진실은 자제력과 감정 조절과 같은 기술을 더 많이 연습할수록 더 좋아질 것입니다. 이는 힘을 실어주는 사실입니다.

적절한 지원이 있다면 그 정신적 폭발은 충격적인 충격이 아니라 불꽃놀이의 폭발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극적이지만 창의적이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며 아름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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