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인공 지능을 사용하는 새로운 MRI 스캐너

by Healing New 2022. 10. 9.

새로운 스캐너는 영국 케임브리지 병원에서 처음으로 사용됩니다.

영국 병원에서는 스캐너 사용 시간을 줄이고 보다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는 자기공명영상(MRI) 스캐너를 처음으로 사용하고 있다.

3.0 테슬라 키트는 케임브리지의 Addenbrooke 병원에 설치되었습니다.

인공 지능(AI)을 사용하여 이미지 품질을 개선하고 일부 스캔을 이전보다 20% 빠르게 수행하여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스캐너는 MRI 서비스에 대한 병원의 £2m 업그레이드의 일부입니다.

캠브리지 대학 병원 NHS 재단 트러스트(Cambridge University Hospitals NHS Foundation Trust)는 매우 민감한 감지 코일과 AI 기술이 향상된 신호를 생성하여 임상의가 더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도록 하여 암, 뼈 및 관절 질환 환자를 진단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MR 물리학 교수이자 병원의 명예 컨설턴트 임상 과학자인 마틴 그레이브스(Martin Graves) 박사는 "일부 환자는 MRI 검사 중에 매우 불안해하고 가만히 누워 있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것은 표준 이미징 기술을 사용하여 얻은 일부 이미지의 품질이 좋지 않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지만 이 새로운 AI 기반 방법을 사용하면 스캔 시간을 줄여 환자에게 훨씬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여 더 선명한 이미지 생성 가능

수만 장의 고품질 이미지에 대해 훈련된 AI 기술은 이미지를 방해하는 신호를 제거하여 이미지를 보다 정확하게 재구성할 수 있다고 트러스트는 말했습니다.

스캐너는 또한 X선 방사선 없이 X선과 유사한 사진을 제공하여 뼈를 이미지화할 수 있습니다.

근골격 방사선 전문의인 Andrew Grainger 박사는 이 새로운 기술이 "매우 흥미롭다"고 설명했습니다.

"일부 환자의 경우 이 기술을 사용하여 CT 및 X선 방사선의 사용을 피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