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심부전을 조기에 발견하는 새로운 AI 기술 개발

by Healing New 2024. 6. 5.

인공지능(AI)을 사용하면 심부전 위험이 있는 환자를 식별할 수 있어 더 일찍 치료할 수 있다는 뜻이라고 리즈 소재 연구진이 밝혔습니다.

Find-HF로 알려진 알고리즘은 환자 기록을 사용하여 상태의 초기 증상을 감지하도록 리즈 대학 연구원에 의해 "훈련"되었습니다.

영국심장재단(BHF)에 따르면 현재 영국에는 심부전 환자가 100만 명이 넘습니다.

리즈 대학 병원 NHS Trust와 리즈 대학의 Chris Gale 교수는 이 기술이 환자들에게 "중요한 기회의 창"을 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BHF의 자금 지원을 받은 이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영국 성인 565,284명의 환자 기록을 사용하여 AI 알고리즘을 훈련했습니다.

그런 다음 대만 국립대학병원의 106,026개 기록 데이터베이스에서 추가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AI는 심부전 발병 위험이 가장 높은 환자와 5년 이내에 이 질환으로 병원에 입원할 수 있는 환자를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었다고 연구진은 말했습니다.

이 알고리즘은 환자 데이터를 사용하여 심부전 위험이 있는 환자를 예측합니다.

'삶의 질'

컨설턴트 심장 전문의인 Gale 교수는 "이것은 매우 강력하고 독특한 국가 자원이며 이제 이러한 데이터를 사용하여 환자에게 혜택을 줄 때입니다.

"Find-HF는 잠재적으로 진단을 2년 앞당길 수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GP가 조기 경보 시스템으로 이 플랫폼을 사용하여 환자를 더 일찍 테스트하고 진단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영국 리즈대학교의 건강 데이터 연구원인 라메쉬 나다라자(Ramesh Nadarajah) 박사는 "많은 사람들이 질병 수정 치료법이 잠재적으로 덜 효과적일 수 있는 너무 늦은 단계에 심부전 진단을 받게 되는데, 특히 여성과 노인들에게 더욱 그렇다"고 말했다.

"우리는 정기적으로 수집되는 데이터를 갖춘 기계 학습 도구를 사용하여 심부전 환자를 조기에 식별하여 올바른 치료를 받고 병원 입원 및 사망을 예방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