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시력 검사, 눈 제거 수술 받은 여성의 '생명을 구했다'

by Healing New 2024. 7. 9.

작년 3월, 재클린 맥조의 시력이 흐릿해지자, 그녀의 딸이 눈 검사를 받아보라고 제안했습니다.

그녀는 눈 검사가 자신의 생명을 구했다고 믿습니다.

자클린의 안과 의사는 비정상적인 망막 박리를 발견했고, 추가 조사 결과 그녀의 눈을 제거해야 할 정도로 드문 유형의 암이 발견되었습니다.

그녀는 "저는 벨파스트의 메이터 병원으로 보내져 눈을 검사받았고, 종양이 있을 확률이 80%라고 들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안구 흑색종, 즉 눈암이었습니다.

영국에서는 매년 약 880건의 암이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되지만, 아일랜드에서는 유병률이 더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마 남부의 존스버러 외곽 에데나파에 사는 자클린은 진단을 받은 후 6주 동안 혼란스러운 시간을 보낸 후 셰필드에서 왼쪽 눈을 제거했습니다.

Jacqueline McGeough는 한쪽 눈으로 새로운 삶에 적응하고 있습니다.

'거울을 보면 기분이 좋아져요'

그녀는 "셰필드에서는 누출되어 혈류로 유입되면 더 큰 문제가 생길 것이라고 들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제게 수술을 예약했어요. 저는 제 생명을 구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생각할 시간이 없었어요. 간으로 가면... 그게 다였으니까요."

"글쎄요, 무언가를 잃었을 때 슬퍼하시죠. 하지만 반대편을 보아야 해요.

"당신은 눈 하나를 잃었지만 다행히 저는 목숨을 되찾았습니다."

자클린의 인공 눈은 벨파스트의 섄킬 웰빙 앤 트리트먼트 센터에서 제작되어 장착되었습니다.

"중앙에 있는 케리는 눈을 그렸고, 제 눈의 사진을 찍고, 제 눈의 모형을 만들었는데, 제 생각에 그녀가 제 눈과 아주 잘 어울렸던 것 같아요.

"당신은 눈치채지 못할 거예요. 하지만 저는 분명히 눈치채요. 왜냐하면 저는 볼 수 없거든요. 하지만 거울을 보면 기분이 좋아요."

자클린은 셰필드에서 왼쪽 눈을 제거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클린은 한쪽 눈으로 살아가는 데 적응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내 눈을 돌보는 건 힘들어요. 빼내서 닦아야 해요. 아직은 그걸 이해하지 못해요.

"처음에 차를 따르다가 컵을 놓치곤 했어요. 많이 쏟았고, 아마 몇 개의 컵이 깨졌을 거예요."

깊이 인식은 물체가 자신에게서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를 볼 수 있는 능력으로, 보통 두 눈과 뇌가 협력하여 작동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자클린은 자신의 상황에 점점 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정기 검사와 모니터링이 계속되고 있지만 지금은 다시 운전을 하고 라우스 카운티에서 의료 감독관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간단한 눈 검사로 시작된 외상적 과정으로부터 회복하는 데 있어 가족, 친구, 동료가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고 말하며, 이는 다른 사람들도 알아야 할 사항이라고 믿는다.

"사람들이 이 질병이 세상에 존재하고 매우 위험하다는 것을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이므로 눈을 돌보고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