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네크로바이옴(necrobiome) 복원 계획

by Healing New 2021. 11. 18.

영국의 국립공원을 가로질러 광범위하게 걸으면서 구불구불한 언덕과 탁 트인 전망에 감탄했고 때때로 덤불 밖으로 튀어나온 사슴을 보고 놀랐습니다. 내가 본 적이 없는 것은 커다란 죽은 동물이다.

유럽 ​​전역에서 최상위 포식자를 광범위하게 박멸하고 음식이나 스포츠를 위해 야생 및 국내 초식 동물을 체계적으로 제거하는 동시에 질병과 초조함에 대한 두려움과 함께 죽음의 광경의 땅을 정화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자연 공간에서 보기 흉한 시체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생태계의 핵심 부분도 제거되었습니다. 동물 사체와 그에 의존하는 종을 총칭하여 네크로바이옴(necrobiome)이라고 합니다. 과학자들은 부패 및 분해에 관여하는 동물, 새, 무척추 동물, 곰팡이 및 미생물에 대한 영향을 이해하는 것을 포함하여 이 복잡한 시스템을 여전히 완전히 파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더 많은 사체를 야외에 방치하는 것이 병든 생태계에 영양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척추동물의 사체를 분해하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자연적으로 혐오스럽습니다. 공부하는 우리들에게도 즐겁지 않다 - 에릭 벤보우

necrobiome의 많은 종은 중요한 역할을 수행 먹이 사슬에 유기 물질과 영양분을 반환 하고, 전염성 질병의 잠재적 인 원인을 제거하는 . 일부 는 예를 들어 수분 매개자와 같이 생태계에서 다른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곰팡이와 같은 유기체는 죽은 유기물을 분해하여 생태계가 영양분을 재활용하도록 돕습니다(제공: Getty Images)

네크로바이옴(necrobiome) 이라는 용어를 만들고 썩은 고기 생태학에 관한 획기적인 책을 편집한 법의학 곤충학자이자 미생물 생태학자인 Eric Benbow의 경우 분해 연구는 여러 면에서 도전 과제입니다. 죽음과 부패를 면밀히 관찰하다 보면 우리 자신의 필멸에 직면하게 되는 피할 수 없는 감각이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냄새가 납니다. Benbow는 "분해되는 척추동물 사체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자연적으로 혐오감을 줍니다."라고 말합니다. "공부하는 우리들 입장에선 썩 유쾌하지 않다."

현실적인 어려움도 있다. Michigan State University의 곤충학자이자 Benbow's의 동료인 Jennifer Pechal은 분해 과정의 속도가 한 가지 문제라고 말합니다. 자연은 시체를 제거하고 분해하는 데 매우 효율적이기 때문에 연구하기가 까다롭고 일반 대중의 눈에 띄지 않습니다. Scavengers는 또한 자연적으로 지략이 풍부하고 연구하는 동안 신체를 손상시키거나 제거할 수 있으며 실험을 정확하게 복제하는 것은 까다로울 수 있다고 Pechal은 말합니다.

이러한 모든 이유 때문에 썩은 고기는 "역사적으로 생태학 연구의 뜨거운 주제가 아니었으며" 연구 자금을 확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녀가 공동 저술한 연구 에서는 대부분의 생물군계와 동물 종에 대한 썩은 고기 바이오매스의 양에 대한 데이터가 부족하고 "이 분야에 대한 지식 향상을 향한 명확한 경로가 없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독수리를 포함하여 썩은 고기를 먹는 동물은 그들이 사용할 수 있는 동물의 시체에 의존합니다(Credit: Getty Images)

이러한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최근 몇 년 동안 이 분야는 꽃을 피웠습니다. 1950년대와 60년대의 초기 연구에서는 사체가 죽음에서 뼈로 이동함에 따라 일반적이고 예측 가능한 분해 과정을 발견했으며, 현재 심해 심연 에서 산맥에 이르기 까지 모든 환경과 생물 군계에서 썩은 고기가 어떻게 분해되는지 연구하고 있습니다. 생태계에 대한 분해의 영향.

Pechal은 생물학, 화학 및 계산 과학의 기술 발전이 도움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향상된 정확성과 정확성으로 특정 질문에 답변하는 능력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우리가 아는 바로는 걱정할 이유가 있습니다. Global Change Biology에 실린 전 세계의 스캐빈저 연구를 조사한  논문에 따르면 사냥과 서식지의 손실 및 수정이 동물 사체를 먹고 사는 척추동물의 수와 다양성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연구자들은 청소부들이 생태계에서 자신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전 세계적으로 청소부들을 보존하기 위한 관리 및 보존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독일 국립공원의 모토는 '자연은 자연이 되게 하라'이지만 우리는 죽은 동물에게 일어나는 이 자연스러운 과정을 생략했습니다 – Peter Südbeck

독일 전역의 국립공원, 남쪽의 산악 알프스에서 북쪽의 갯벌, 바이에른의 울창한 숲에 이르기까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계획이 수립되고 있습니다. 썩어가는 동물 사체를 땅에 남겨둠으로써 연구원들은 썩은 고기가 다양한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증거를 수집하여 더 넓은 생물 다양성과 토양 건강을 위해 청소부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Niedersächsisches Wattenmeer(Lower Saxony Wadden Sea) 국립공원의 수장이자 이 프로젝트의 주요 지지자인 Peter Südbeck은 독일에서 썩은 고기의 영향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는 없지만 생태계의 명백한 격차라고 말합니다. Südbeck은 "현재 어느 곳에서도 들판에 누워 있는 동물이 없습니다. "독일 국립공원의 모토는 '자연은 자연이 되게 하라'이지만 우리는 죽은 동물에게 일어나는 이 자연스러운 과정을 생략했습니다."

2022년 9월부터 – 전체 자금이 확보되는 한 – 노루와 기타 지역적으로 중요한 종은 공원의 선택된 장소에 남겨질 것이며 연구원들은 더 큰 청소부용 카메라 트랩과 무척추 동물용 함정 트랩을 사용하여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연구할 것입니다. 토양 샘플링 및 유전자 검사.

이 프로젝트는 생태학자인 Christian von Hoermann이 이끄는 바이에른 국유림에서 썩은 고기 종을 지원하는 최선의 방법에 대한 연구를 기반으로 합니다. Von Hoermann은 고의적으로 사체를 방치하는 것이 특히 겨울에 다양한 청소부와 멸종 위기에 처한 종을 끌어들인다 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 청소부는 버려진 종이나 시체가 신선하거나 냉동되었는지 여부에 대해 너무 까다롭지 않지만 크기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사체를 무작위 장소 대신 규칙적으로 고정된 장소에 두는 것은 더 다양한 썩은 곤충을 끌어  입니다.

Von Hoermann은 사체를 "생물다양성 핫스팟"으로 묘사하며 독일의 프로젝트가 네크로바이옴과 인간 활동이 그것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에 대한 중요한 질문에 답하기를 희망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썩은 고기 종이 사체의 양이나 다양성의 변화에 ​​얼마나 민감한지 모릅니다. 또한 기후 변화가 청소부 종의 구성과 풍부함 또는 분해 속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한 연구도 없습니다.

네덜란드 자연 보호 구역 Oostvaardersplassen은 어느 겨울에 방목자의 상당 부분이 사망했을 때 죽음 생태학의 자연스러운 실험이 되었습니다(Credit: Getty Images)

죽음 생태학의 우연한 한 실험은 독일 프로젝트에 교훈을 줄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의 Oostvaardersplassen 자연 보호 구역(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재야생 지역 중 하나)에서 몇 년 전 한파 동안 수천 마리의 대형 초식 동물이 갑자기 사망한 사건 은 연구자들이 큰 시체가 무척추 동물의 수를 크게 증가시킬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 그것은 식물에게도 유익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동물이 죽은 지 몇 달 후 사체 주변의 식물 물질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죽음은 또한 동물 권리에 대한 대중의 우려를 불러 일으켰고 보호 구역의 동물 수는 그 이후로 제한되었습니다.

2016년 노르웨이에서 번개  죽은 순록 무리에 대한 별도의 연구에서 동물의 사체는 검독수리, 까마귀, 울버린을 비롯한 다양한 종에게 일시적으로 중요한 영양소 공급원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썩은 고기를 인위적으로 공급하는 전략은 "논란이 없는 것이 아니다"라고 연구는 지적했다.

제임스 허튼 연구소(James Hutton Institute)의 지역 생태학 연구 조교인 데비 필딩(Debbie Fielding)은 "문제 중 하나는 먹이 그물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영양분이 어떻게 순환하는지, 이 모든 것을 함께 연결하는 데 있어 도체가 얼마나 중요한지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식된 이점이 상당히 많지만 실제로 그에 대한 증거가 많지 않습니다. 이점이 없기 때문에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윈-윈 상황은 아닐 것입니다."

Fielding은 지역 생태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기 위해 스코틀랜드의 다양한 고지대 부지에 붉은 사슴 사체를 남겨둔 연구팀의 일원이었습니다. 프로젝트는 자금 부족으로 인해 축소되었지만 보존에 중점을 둔 토지의 사체는 여우와 같은 청소부에게 빠르게 제거되는 반면 포식자 통제가 더 많이 관리되는 더 많이 관리되는 토지에서는 분해 과정이 더 느리고 곤충이 지배적입니다. .

그녀는 문화적 요인이 사체를 남기는 복잡한 결정을 만든다고 강조합니다. "스코틀랜드에서 사슴은 전통적으로 트로피 사냥과 사슴 사냥을 위해 사냥됩니다. 사슴을 쏘려면 제대로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복구하기를 원합니다. 단지 시체를 언덕에 썩어가도록 남겨 두십시오. 매우 무례한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젝트는 또한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피하기 위해 주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남아프리카의 일부 독수리 "레스토랑" 은 관광객들의 불만을 불러일으키고, 원치 않는 청소부들을 끌어들이고, 사육된 동물들에게 문제를 일으키고, 인간이 소비하기에 부적합한 새들을 위해 남겨진 음식을 사람들이 먹어서 질병을 일으키기까지 했습니다.

노르웨이의 한 연구에 따르면 동물의 몸은 다양한 동물에게 중요한 식량 공급원이 되었습니다(제공: Alamy)

Südbeck은 "조금 더러워진" 독일 프로젝트가 일부 홍보 작업과 사냥 커뮤니티와의 민감한 토론을 포함할 것임을 인정합니다. "우리는 자연 보호, 국립 공원의 가장 중요한 목표, 그리고 물론 사회의 관점에서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야기해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전 세계의 프로젝트에서 사체를 고의적으로 남겨두려는 초기 시도가 더 넓은 사회 경제적 맥락을 무시 했다는 비판을 받았기 때문에 Südbeck은 국립 공원이 온라인과 정보 센터에서 세부 정보를 공유할 것이며 일부는 웹캠도 설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바이에른 숲의 썩은 고기 부위 에 대한 카메라의 라이브 피드 는 이미 스라소니에게 먹이를 주는 것과 같은 동물을 보여주었고 대중에게 매우 인기가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사체를 어디에 둘 것인지에 대한 결정도 민감하게 다루어야 합니다. Wattenmeer에서는 시체가 휴가객들이 일광욕을 하는 분주한 해변이 아니라 무인도에 남겨질 것입니다.

Südbeck은 독일 사체 프로젝트가 보다 건강한 생태계를 향한 이동의 가치를 보여주는 첫 번째 단계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연구 된 조류학 데 , 그는 작은 딱정벌레에 대한보다 바다 독수리처럼 카리스마 종을 대신하고 변경을 정당화하기 쉽게 인정 "하지만 국립 공원의 책임은 전체 생물 다양성 보는 것입니다."

Von Hoermann은 사체를 방치하는 것은 문제를 처리하는 다소 인위적인 방법이라고 강조하며, 일단 이점이 입증되면 스라소니와 늑대와 같은 천적 포식자가 실제로 작업을 수행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옐로스톤 국립공원에서 그들은 자연적인 방법으로 일년 내내 사체를 생산하고 박테리아, 균류, 곤충에서부터 척추동물 청소부까지 다른 썩은 고기와 관련된 종의 다양성을 지원합니다."

궁극적으로 그는 사람들이 점점 더 죽은 나무를 다루듯 국립공원에서 죽은 동물을 받아들이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네크로바이옴을 지원하기 위해 사체를 남겨두는 생태계 이점을 탐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지만 독일의 실험은 아마도 자연에서 죽음의 장소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것만큼이나 중요할 것입니다. 폰 회어만(von Hoermann)이 말했듯이, 대중이 "경관에서 죽어가는 동물의 매우 자연스러운 상황"에 익숙해지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