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안면 마스크가 어린이에게 미치는 영향

by Healing New 2021. 11. 18.

또래의 많은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세 살 난 Eshan Evans는 활기차고 활발합니다. 하지만 학교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순간 상황이 달라집니다. "당신은 그가 훨씬 더 온순하고 조용한 다른 소년임을 알 수 있습니다."라고 그의 어머니 Herne이 말합니다.

Eshan과 그의 가족이 살고 있는 싱가포르에서는 6세 이상의 어린이가 법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많은 유치원과 유아원에서도 어린 아이들을 위한 연습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이는 Eshan이 먹거나, 마시거나, 낮잠을 자는 것을 제외하고 평일에 대략 8시간 동안 일회용 3겹 마스크를 착용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밖으로 나오자 마자 마스크를 찢고 주머니에 쑤셔 넣거나 할머니의 손에 찔러넣는다. 한번은 7월의 유난히 안 좋은 날에 마스크를 바닥에 던지고는 학교 문을 뛰쳐나갔습니다.

"그는 그것을 싫어합니다."라고 학교 밖에서는 아들에게 마스크를 쓰게 하지 않는 그의 어머니가 말합니다. "나는 마스크에 반대하는 것이 없지만… 우리는 그것을 강요하고 그가 불편하다는 것을 알고 싶지 않습니다."

어린 아이들을 마스크할지 여부에 대한 결정은 전 세계의 많은 부모와 규제 기관이 COVID-19의 새로운 물결을 예방하는 동시에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발달하고, 사교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직면하고 있는 결정 중 하나입니다. 

규제 관점에서 보면 10월 초 현재 국가는 크게 세 진영으로 나뉩니다. 싱가폴과 프랑스 , 이탈리아 등 유럽 국가 에서는 6세부터 마스킹을 권장한다. 이는 6세 이상의 어린이가 특정 상황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장하는 세계보건기구의 지침( 예: 해당 지역에 광범위한 전염 이 있는 경우)과 일치합니다 . 일부는 학교와 같은 특정 실내 설정에만 규칙을 적용합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를 비롯한 다른 규제 기관은 2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마스크 착용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교실 내 안면 가리개 요구 사항을 폐지한 국가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국에서는 어린이와 교사 모두 학교에 마스크를 착용 하지 말라고 권고합니다.

싱가포르에서는 6세 이상의 어린이가 법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많은 어린 어린이도 마스크를 착용합니다(제공: Getty Images)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받아들여지는 합의는 아기와 2세 미만 어린이 는 질식의 위험이 있으므로 마스크를 착용해서는 안 된다는 것 입니다.

유럽소아과학회(European Academy of Paediatrics) 회장인 아다모스 하지파나이스(Adamos Hadjipanayis)는 "어린이가 마스크를 사용할 수 있는 연령 제한은 아직 과학적으로 정의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윤리적 및 물류적 문제로 인해 어린이의 마스크 착용을 조사한 연구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 마스크가 호흡에 미치는 물리적 영향에 초점을 맞춘 몇 가지 연구에서는 유해한 영향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더 광범위한 찬반 양론에 대한 논쟁은 가열되었습니다.

마스크 착용 지지자들은 마스크가 착용자와 주변 사람들을 코비드-19로부터 보호하고 어린 아이들을 위한 질병의 위험 요소를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합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12세 미만의 어린이에게 예방 접종을 하지 않거나 예외적인 경우에만 예방 접종을 하지 않아 비교적 노출됩니다. 어린 아이들의 심각한 코비드-19 사례는 여전히 상대적으로 드뭅니다. 올해 7월에 발표된 영국  대규모 연구 에 따르면 코비드에 걸린 아이 50,000명 중 약 1명은 중환자실에 들어가고 백만 명 중 2명은 사망합니다. 그러나 이전 변종에 비해 전염성이 최소 두 배 이상인 빠르게 확산되는 델타 변종  어린이 를 포함하여 국가에 발병을 억제하고 예방하도록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델타는 상황을 훨씬 더 악화시킵니다."라고 런던 퀸 메리 대학교의 임상 역학자인 Deepti Gurdasani는 말합니다. "포스트 델타 이후, 우리는 전 세계 학교에서 많은 발병을 보고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마스크 착용이 학교의 코로나19 발병률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6세 이상의 학생들에게 마스크가 의무적인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에서는 학교에서 전염률이 매우 낮다고 보고 했습니다. 그 결과 19건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마스크는 Covid-19에 대한 추가 보호 층을 제공하고 질병에 걸릴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Annabelle de St. Maurice

조지아의 169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설문조사에서 연구원들은 교사와 교직원이 마스크를 착용해야 할 때 보고된 코비드-19 사례가 마스크 의무가 없는 학교에 비해 37% 더 낮다 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마스크는 코비드-19에 대한 추가 보호 층을 제공하고 질병에 걸릴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라고 캘리포니아 대학 로스앤젤레스의 소아과 조교수인 Annabelle de St. Maurice가 말했습니다. 

물론 마스킹이 전송을 줄이는 데 전적으로 책임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싱가포르 싱헬스 폴리클리닉(Singhealth Polyclinics)의 감염 예방 및 전염병 워크그룹 임상 책임자인 마크 응은 "개인 손 위생, 안전한 거리두기, 환기가 잘 되는 지역과 같은 다른 보호 요소가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마스크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예방 조치이기 때문에 지난 9월 싱가포르 에서 법적 마스크 착용 연령을 6세로 높인 후에도 싱가포르의 많은 어린이 부모들이 여전히 마스크를 고수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반년 전에 시행된 최초의 판결에서는 2세 이상의 어린이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했습니다.

3세와 5세 두 아이의 엄마인 Mimi Zainal에게는 판결의 변경이 아무런 차이가 없었습니다. "저는 아이들이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아이들이 더 보호받고 있다는 사실에 마음의 평화를 얻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아이들은 처음에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지만 Zainal은 인정하지만 그녀와 그녀의 남편은 외출하기 전에 가족이 함께 할 재미있는 활동으로 "흥분"했습니다. 그녀는 우주 비행사, 유니콘 및 기타 다채로운 지문과 같은 다양한 패턴을 구입하여 아이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녀는 몇 주 만에 아이들이 마스크에 익숙해졌다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가장 유쾌한 패턴조차도 마스크의 근본적인 문제를 바꿀 수 없다고 주장합니다. 마스크는 얼굴의 절반을 가리고 사람들의 기분과 감정을 해독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토론토 대학(University of Toronto)의 발달 심리학자인 이강(Kang Lee)에 따르면 아이들은 빠르면 10개월부터 행복, 슬픔, 두려움, 분노 등과 같은 기본적인 감정을 인식하기 시작하며 발달은 5~6세 경에 최고조에 달한다고 합니다.

마스크는 어린이를 포함하여 코로나바이러스 발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제공: Getty Images)

얼굴 전체를 볼 수 있는 것은 그러한 발달의 핵심 부분이며 마스크는 그 과정을 방해할 수 있다고 그는 말합니다. "우리는 주로 얼굴을 통해 감정을 배웁니다." 

그러나 다른 전문가들은 임페디먼트 마스크가 실제로 얼마나 많은지에 대해 회의적입니다.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s Child Emotion Lab의 박사후 연구원인 Ashley Ruba는 "얼굴이 반드시 다른 사람의 감정에 대한 유일하거나 가장 중요한 신호는 아닙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녀는 "목소리, 몸의 자세, 전반적인 사회적 상황과 같은 것들"과 같은 다른 중요한 신호도 있다고 말합니다.

2012 연구 그들의 입을 볼 수없는 경우에도, 여전히 올바르게 그들이보고 있던 얼굴의 감정을 정확히 파악할 수 아홉의 나이에 따라 그 아이를 발견했다. 그리고 작년에 수행된 실험에서 Ruba와 그녀의 동료는 마스크가 어린이의 슬픔, 분노 및 두려움을 인식하는 능력을 약간 손상시키는 반면 전반적인 효과는 선글라스와 동일 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이것은 마스크가 어린이의 정서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음을 시사하는 또 다른 증거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결국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아이들 주위에 선글라스를 끼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습니다.

홍콩 과학 기술 대학의 발달 심리학자인 에바 첸은 어떤 경우에도 사람들은 항상 마스크나 선글라스를 착용하지 않는다고 지적합니다. "그래서 아이들은 얼굴 정보가 100% 박탈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데믹이 발생하기 전에도 마스크를 쓰는 것이 일반적이었던 중국, 한국, 일본과 같은 곳 에서는 아이들이 정상적으로 발달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잠재적으로 더 큰 우려 사항 중 하나는 마스크가 어린이의 언어 발달에 미치는 영향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전문가들도 견해가 다소 분분하지만 한 가지에 동의합니다. 부모가 모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많다는 것입니다.

싱가포르의 Ngee Ann Polytechnic에서 아동기 언어 및 문해력 개발을 가르치는 Lynette Teo는 "아이들은 관찰을 통해 배웁니다."라고 말합니다. "입의 움직임을 보고 입술과 혀의 움직임을 봅니다. 'ㅅ' 소리만 생각하면 혀의 위치가 참 중요합니다."

이스라엘을 비롯한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학생들은 수업 중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출처: 로이터)

그러나 부모는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Lee는 말합니다. "아이들은 환경에 매우 잘 적응합니다. 한 채널이 차단되면 다른 채널로 이동합니다." 아이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그는 교사와 부모가 대화할 때 말, 자세, 몸짓, 몸짓을 향상시킬 것을 제안합니다.

그러나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의 상황은 다르다고 테네시 주 밴더빌트 대학의 청각 및 언어 과학 교수인 스티븐 카마라타(Stephen Camarata)는 이렇게 말합니다. "장애가 있는 어린이, 특히 청력 손실이 있는 어린이는 듣지 못하는 정보를 채우기 위해 얼굴 특징을 사용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들은 당신이 말하는 것을 이해하기 위해 그 시각적 정보가 정말로 필요합니다. 마스크를 쓰고 있을 때, 그들은 단지 그 단서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그는 또한 마스크가 일반적으로 어린 아이들이 새로운 단어를 배우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것으로 기대합니다. "단기적으로 새로운 단어와 어휘를 이해하는 면에서 [마스크는] 감쇠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싱가포르에서 두 아이의 엄마인 Zainal은 자신의 아들에게 이러한 잠재적 지연이 있음을 알아차렸지만 추가 지원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5살짜리 아이가 "파닉스를 배우는 것이 조금 더딘 것"이 걱정되어 올해 초에 그를 수업 센터에서 추가 수업을 위해 보냈습니다. "나는 선생님들이 마스크를 썼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소리를 듣고 배울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아이들에게 부정적인 심리적 영향은 없다고 본다 – 이강

싱가포르 국립대학병원 아동발달과 컨설턴트인 Tammy Lim도 이에 동의합니다. 그녀는 지역 연구에서 2세 아동이 여전히 단어를 배우고 인식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한 방법을 강조합니다. 가면 뒤에서 말했을 때에도 . 그녀의 견해로는 마스크가 아이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코비드-19가 그들의 삶을 방해한 다른 방식에 비해 무시할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그녀는 스크린 시간 증가가 운동, 노는 시간 및 기타 활동을 얼마나 대체했는지에 대해 더 걱정하고 있습니다. 이미 그녀의 부서에서는 발달 지연과 행동 문제가 있는 어린 환자가 증가하는 것을 보았고, 이는 부분적으로 그녀가 자유로운 놀이와 사교 기회의 부족에 기인합니다.

그에 비해 마스킹의 지속적인 효과는 사소한 것일 수 있습니다. Lee는 "장기적으로 아이들에게 부정적인 심리적 영향은 없다고 봅니다."라고 말합니다.

첸도 비슷한 견해를 갖고 있다. "아이들은 놀라울 정도로 쉽게 적응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부모가 걱정된다면 그녀는 가장 좋은 해결책은 가능한 한 많은 시간을 자녀와 보내는 것이라고 제안합니다. "아이가 부모에게 안정감을 느끼게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많은 연구가 있습니다. 즉, 부모가 부모의 말을 듣고 감정을 반영하도록 하고, 서로 광범위하게 의사 소통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따뜻한 가족의 순간을 만드는 것이 전염병으로 인한 규칙과 혼란의 격변을 헤쳐나가는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Zainal에게는 발코니에서 피크닉, 실내 물건 찾기, 매주 공예 활동과 같이 아이들이 집에서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을 찾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그녀는 마스크가 성가시지만 여전히 실내에서 즐길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모험을 떠날 때 마스크는 "아이들이 최소한 어떤 방식으로든 보호받고 있으며 계속해서 학교에 다니고 친구들과 교류할 수 있다는 확신"을 제공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