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미국, 모더나에 조류독감 백신 개발 위해 1억7600만달러 지급

by Healing New 2024. 7. 3.

미국 정부는 Moderna에 1억 7,600만 달러(1억 3,900만 파운드)를 지원하여 조류 독감에 효과가 있는 메신저 리보핵산(mRNA) 기반 팬데믹 독감 백신을 개발하도록 했습니다.

코로나로부터 교훈을 얻어 공중보건 위기에 "더 잘 대비"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조류 독감은 가금류와 소에게 발생하는 독감에도 불구하고 사람에게는 큰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바이러스가 돌연변이를 일으켜 문제가 될 경우를 대비해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백신을 원합니다.

Moderna의 코로나 백신도 이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mRNA 기술을 사용한 백신은 더 빨리 생산할 수 있습니다.

미국 정부는 이 기술을 팬데믹 독감 대책 도구에 추가하면 조류 독감에 대해 "민첩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이 강화된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생물의학 첨단 연구개발국에서 지원한 1억 7,600만 달러는 Moderna의 H5N1 조류 인플루엔자에 대한 백신의 최종 단계 개발 및 테스트를 완료하는 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잠재적으로 치명적

이 균주는 수년 동안 조류에서 발견되어 왔지만, 소를 포함한 일부 다른 동물도 최근 발병으로 감염되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언젠가 바이러스가 변화해 인간 사이에 쉽게 퍼져나갈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그런 징후가 보이지 않습니다.

아픈 동물과 접촉한 후에 이 병에 걸린 사람이 있는 경우도 드물게 있었습니다 .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이 바이러스는 사람의 경우 상기도 감염이나 눈 감염과 같은 가벼운 질병부터 폐렴과 같은 치명적인 질병까지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Moderna는 2023년에 건강한 성인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mRNA 조류 독감 백신에 대한 초기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올해 말에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결과가 다음 단계를 위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