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안절부절 못하는 것이 당신에게 좋은 이유

by Healing New 2023. 8. 18.

종종 무례함, 신경질적이거나 단순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는 신호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고, 흔들리고, 탭하고, 만지작거리는 사람들에 대한 우리의 관점을 바꿔야 할 때일 수 있습니다. 어렸을 때 나는 의자에서 그네를 타고 무심코 연필에 붙은 분홍색 고무를 깨물고 이야기 시간을 안절부절하며 다른 아이들이 다리를 꼬고 깔끔하게 앉는 동안 카펫에서 편안하게 지낼 수 없다는 이유로 정기적으로 비난을 받았습니다. 그 결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안절부절 못하는 충동을 무시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오늘은 거의 셔플하지 않고 몇 시간 동안 가만히 앉아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전에 더 나았을 수도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Fidgeting은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며 더 오래 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앉아서 생활한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앉아서 안절부절 못한다면 실제로 그것은 장기적인 질병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라고 Leeds 대학의 영양 역학자인 Janet Cade는 밝혔습니다. 

더 많은 것을 알아보기 위해 과학 속으로 파고들어 봅시다.

Fidgeting은 일반적으로 사전에서 안절부절못하거나 초조하게 움직이거나 행동하는 것으로 정의되지만 Mayo Clinic의 의학 교수이자 희귀 질환 비영리 재단 Ipsen의 회장인 비만 전문가 James Levine은 이것이 신경학적으로 프로그램된 리듬으로 더 잘 정의된다고 말합니다. 신체 부위의 움직임. 그는 "안절부절 못하는 요인"이 움직이려는 타고난 충동의 외적 표현이라고 말합니다.

살찌는 피젯

전 세계적으로 비만은 1975년 이후로 거의 3배 증가했습니다. 이것의 일부는 많은 형태의 작업에서 점점 더 앉아서 하는 성격으로 귀결됩니다 . 장시간 앉아 있으면 신진 대사가 느려져 혈당과 혈압을 조절하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신체의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안절부절못하는 충동이 피트니스 트래커의 진동 알림과 같이 움직이도록 유도하여 무의식적으로 체중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증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조치를 취하면 이러한 작은 움직임이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Levine은 말합니다.

예를 들어, Levine은 날씬한 사무원이 비만인 사람보다 하루에 2시간 더 서 있고 돌아다니는 등 안절부절 못하는 충동에 따라 더 자주 행동하는 경향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 이것은 움직임에 대한 생물학적 소인을 반영할 수 있다고 그는 말합니다.

그러나 안절부절 못하는 것 자체가 – 심지어 발을 두드리는 것처럼 – 지방으로 저장될 수 있는 과도한 에너지를 태워 없애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4명을 대상으로 안절부절못하는 활동의 에너지 소비를 측정한 한 소규모 연구에서는 앉아있는 동안 안절부절못하면 움직이지 않고 누워 있을 때보다 칼로리 소모량이 29% 증가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서 있을 때 안절부절못하는 것은 몸을 흔들거나 발에서 발로 이동하는 형태를 취하는 경향이 있다고 Levine은 말하며 누워 있을 때보다 칼로리 소모량이 38% 증가합니다.

그러나 안절부절 못함과 같은 움직임은 신체의 에너지 균형에 기여하지만 움직임이나 운동을 대신할 수는 없습니다.

안절부절 못함은 1920년대 책 Etiquette in Everyday Life(일상 생활의 에티켓)에 설명된 것처럼 종종 매너가 좋지 않다는 신호로 간주되었습니다(Credit: Alamy).

"이것은 자동차의 점화 플러그와 약간 비슷합니다."라고 Levine은 말합니다. 점화 플러그는 키가 점화 장치에 있을 때 작동하지만 운전자가 가속 페달을 밟아야 자동차가 움직입니다. 그의 비유에서 스파크는 무슨 일이 있어도 발생하는 안절부절 못하지만 이에 대응하기로 선택하면(액셀러레이터를 밀면) 혜택이 열립니다.

또 다른 소규모 연구에서 Levine은 16명의 날씬한 지원자에게 8주 동안 하루에 1,000칼로리를 추가로 공급하여 안절부절못하는 것이 인체 생리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실험 결과 일부 참가자는 "안절부절 요인을 활성화"했기 때문에 살이 찌는 데 "놀라울 정도로 회복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과잉 섭취는 피젯 요인을 통해 하루에 700칼로리의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Levine과 그의 팀이 안절부절못한다고 설명하는 이 "비운동 활동 열 발생"은 지방 저장에서 10배의 차이를 설명했습니다.

그 발견은 동물의 왕국에서도 반향을 일으켰다. 과학자들은 핀치새와 같은 명금류가 새 모이통의 씨앗을 폭식했음에도 불구하고 결코 살이 찌지 않는 것 같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Roehampton 대학의 환경 생물학자 Lewis Halsey는 날개 소리 빈도나 노래 패턴을 변경하여 무의식적으로 음식의 에너지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는지 조정하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에너지 유입'이 부리로 내려가는 것이 아니라 내장을 통해 흡수된 다음 세포에 의해 추출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소비된 음식의 양으로 보는 것은 너무 단순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 "그리고 이것은 명금류뿐만 아니라 인간과 다른 동물들에게도 해당됩니다."

좋은 소식은 움직이려는 충동이 적거나 단순히 안절부절하고 싶은 충동에 저항하는 사람들이 진동 피트니스 트래커와 같은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더 많이 움직이거나 단순히 일상이나 환경을 변경하여 안절부절하고 전화를 받는 동안 서 있는 것부터 걷는 회의를 계획하는 것까지. Levine 자신은 30분 동안 온라인 인터뷰를 서서 보냈습니다.

하지만 안절부절못하면 체중 조절 이상의 다른 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우리의 두뇌를 도울 수 있습니다.

 

집중력 향상

움직임과 인지 능력 사이에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대학의 신경과학자이자 캘리포니아 공과대학의 의학 과학자 훈련 프로그램인 맥스웰 멜린은 말합니다. 그러나 만지작거림이 집중에 도움이 되는지 여부는 간단하지 않으며 안절부절못하는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앉아 있는 동안 발을 두드리는 것은 다리의 동맥을 보호하고 잠재적으로 동맥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안절부절못하는 사람들은 백일몽을 꾸는 경향이 있는데 , 이는 학교 와 직장에서 주의를 산만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낙서 와 같은 안절부절 못함은 생리적 자극을 제공하여 일부 사람들이 작업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한 실험에서 전화 통화 내내 낙서를 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29% 더 많은 세부 사항을 기억했으며 , 이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활동이 인지 성능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UC Santa Cruz의 컴퓨터 미디어 교수인 Katherine Isbister의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종종 적절한 수준의 자극을 제공하는 종이 클립, 접힌 종이 또는 위젯과 같은 물체를 만지작거리기로 선택합니다. 그들은 필요합니다 .

경우에 따라 좋은 작업 수행과 관련이 있는지 여부는 관련된 움직임의 유형 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Melin은 덧붙입니다. 그는 봉사하기 전에 공을 튀기는 프로 테니스 선수의 예를 들었습니다. "그들은 서브를 위해 공을 튕길 필요가 없지만 많은 프로들은 프리 서브 루틴이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러나 서브를 치기 전에 파리를 휘두르는 것은 고정관념이 없는 움직임의 한 예가 될 것입니다. 즉, 어떤 행동은 우리의 초점을 날카롭게 할 수 있는 반면, 작업 완료와 관련 없는 다른 움직임은 우리를 산만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아직 모르는 것은 이 관계의 방향성입니다."라고 Melin은 말합니다. "정형화된 움직임이 실제로 더 나은 작업 수행을 유발합니까, 아니면 당면한 작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람의 증상일 뿐입니까?"

Melin은 움직임이 정교한 사고 능력에 인과적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움직임이 안절부절 못하는 경향이 있는 ADHD 및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기타 조건을 가진 사람들을 돕는 데 잠재적으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 긴 수명?

안절부절 못함이 직접적으로 장수로 이어진다는 증거는 없지만, 전문가들은 만성 스트레스가 수명을 단축할 수 있고, 가만히 앉아 있는 생활 방식이 모든 사망 원인을 증가시켜 심혈관 질환, 당뇨병 및 비만의 위험을 두 배로 증가시킨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울증과 불안의 위험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Fidgeting은 두 가지 모두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선 안절부절 못하는 것이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42명의 남성이 스트레스 상황에 놓이게 되었고 모의 취업 면접을 한 후 두 사람 앞에서 완료해야 하는 암산 과제를 받았습니다. 연구자들은 긁거나, 입술을 깨물거나, 얼굴을 만지는 것과 같은 "변위 행동"을 보임으로써 안절부절 못하는 사람들이 그 경험이 덜 스트레스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한편, 안절부절 못함은 또한 좌식 생활 방식과 함께 오는 다른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구원들은 앉아 있는 동안 발을 두드리는 것이 다리의 동맥을 보호하고 잠재적으로 동맥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

한편, 35,000명 이상의 여성의 식습관을 분석한 영국 여성 코호트 연구(UK Women's Cohort Study) 에 따르면, 연구자 들은 더 활동적인 여성에 비해 적당히 또는 많이 안절부절 못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서 더 오래 앉아 있는 것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증가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여성.

이번 연구 결과는 안절부절못하는 사람들을 인식하는 방식이 바뀌어야 하는지 에 대한 질문을 제기한다고 Cade는 말합니다. Fidgeting은 종종 무례하거나 누군가가 집중하지 않는다는 표시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단순한 움직임이 우리의 건강에 유익하다면 아마도 그것들을 탐닉해야 할 것이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들은 또한 오랜 시간 가만히 앉아 있는 것을 피하는 것이 최선이며 안절부절 못하는 것이 차이를 만들기에 충분한 휴식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제안을 지지합니다.

레빈은 안절부절못하고 싶은 자연스러운 충동을 억누르는 것이 " 공중 보건 재난 "이라고 믿지만 사회는 좌식 일상과 환경에 맞서 싸울 기회가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신체의 자연스러운 추진력을 움직이게 한다면... 당신은 실제로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하고, 날씬해지고, 솔직히 더 오래 살 가능성이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