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최초의 합성 인간 배아, 윤리적 문제 제기

by Healing New 2023. 6. 16.

보고서에 따르면 과학자들은 난자나 정자를 사용하지 않고 최초의 합성 인간 배아를 만들어 깊은 윤리적 질문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며칠 또는 몇 주밖에 되지 않은 합성 배아는 연구자들이 인간 발달의 초기 단계를 연구하고 유산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아무도 아기로 키울 것을 제안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급속한 진전은 그들이 어떻게 윤리적이고 합법적으로 다루어야 하는지에 대한 논의를 앞질렀습니다.

Francis Crick Institute의 James Briscoe 교수는 대중에게 "오싹한 효과"를 피하기 위해 이 분야가 "조심스럽고 신중하고 투명하게 진행"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인간 합성 배아의 개발은 줄기 세포 연구를 위한 국제 학회 연례 회의에서 발표되었습니다.

합성 배아는 배아와 동일하지 않고 연구 목적으로 유사하기 때문에 "배아 모델"이라고도 합니다.

막달레나 Zernicka-Goetz 교수

이 작업은 케임브리지 대학교와 캘리포니아 공과대학의 Magdalena Zernicka-Goetz 교수 실험실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과학적 조사를 위해 제공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연구자들이 보고서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할 수 없다고 느꼈습니다.

그러나 원리는 합성 배아가 난자와 정자의 융합이 아닌 줄기 세포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뛰는 심장

줄기 세포는 신체의 모든 세포 유형이 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올바른 방법으로 유도하면 배아를 형성하도록 설득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물질을 사용하여 달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그러나 시작 물질이 실험실의 전통적인 배아에서 배양된 세포였기 때문에 그들은 진정한 "합성"이 아닙니다.

Zernicka-Goetz 교수는 Guardian 신문에 "아름답고 전적으로 배아 줄기 세포로 만들어졌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녀는 이미 뇌가 발달하고 심장이 뛰는 증거가 있는 합성 마우스 배아를 개발했습니다.

한편 중국의 과학자들은 합성 원숭이 배아를 암컷 원숭이에게 이식했지만 모든 임신은 실패했습니다.

8일 후에 천연 및 합성 마우스 배아를 나란히 놓고 매우 유사하게 보였습니다.

합성 배아는 정상적인 배아와 정확히 같은 방식으로 행동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연구에서의 사용이 어떻게 관리되어야 하는지도 불분명합니다.

Briscoe 교수는 "한편으로는 줄기 세포로 만든 인간 배아 모델이 IVF에서 파생된 [체외 수정] 인간 배아를 사용하는 것보다 윤리적이고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대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인간 배아의 줄기 세포 유래 모델이 인간 배아를 더 가깝게 반영할수록 사용 방법에 대한 명확한 규정과 지침을 갖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인간-배아 연구에서 14일 규칙을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인간의 난자를 수정하여 생성된 배아가 14일 동안 자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배아 모델"은 법적으로 "배아"가 아니며 동일한 법률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버밍엄 대학의 Ildem Akerman 박사는 "이러한 발견은 인간 발달에 대한 잠재적으로 더 많은 통찰력을 가지고 14일 제한을 넘어 이러한 세포를 성장시키는 기술을 곧 개발할 것임을 시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언가를 할 수 있는 능력이 그것을 하는 것을 정당화하지는 않습니다."

불임 이해하기'

영국의 법률 및 윤리 전문가들은 진행 방법에 대한 자발적인 지침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이 합성 배아가 인간 삶의 초기 단계를 더 잘 이해하기를 희망합니다.

맨체스터 대학교의 Roger Sturmey 교수는 "우리는 인간 발달의 이 단계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하지만 지금은 많은 임신이 실패하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불임과 조기 유산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 기간을 연구할 수 있는 모델이 시급히 필요합니다."

댓글